Mro,기업활성화연구
mro, 기업활성화 연구
기업에서 제품 생산과 관련된 원자재 및 대형설비를 제외한 기업에 필요한 모든 소모성 자재.
Maintenance(유지), Repair(보수), Operation(운영)의 머리글자에서 따온 용어
'기업소모성자재', '기업운영자재' 등으로 부른다. 일반적으로 사무용품, 청소용품, 공구, 기계부품 등의 소모성 자재를 말하지만,
최근에는 소액설비와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그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기업이 mro가 필요한 이유"
제조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통상 10-20% 내외에 불과
비주기적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수요예측에 따른 자재소요계획시스템 적용이 힘들다.
긴급하게 구매하는 비율이 40-50%로 높은편이어서 비효율적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
수많은 종류의 제품을 포괄하므로 구매단계가 복잡하고 그 과정이 정형화되어 있지 않다.
기업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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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기업진단기업현황 진단
(기업진단 보고서 및 모니터링) -
② 역량강화 교육기업가정신 및
성장지원 교육 -
③ 애로사항 지원컨설팅 지원 재무·회계 기술경영 법률·노무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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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매칭(Pool)기업이 분야별 수행기관 Pool에서
선택하거나 직접 자율매칭 -
② 분야선택(예시)제품제작
판로개척(마케팅 등)
시험분석(인증 등) -
③ 성장지원지원분야 중
단일형 또는 패키지로 지원
주요 업무
• 기업의 기술과 및 사업화 전략을 분석하여 계획 수립 |
• 기업 제조원가 산정을 통한 효율적 원가 컨설팅 |
• 수요맞춤형 설계해석 시뮬레이션, 표준·인증 |
• 시제품 등 기타 기업의 비용적 측면 절감 및 효율성 극대화 |